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일본 총리 선거 압승 축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일본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집권 자민당을 이끈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를 축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다카이치 총리를 높이 존경받고 매우 인기 있는 지도자라고 부르며, 총선을 실시한 다카이치 총리의 대담하고 현명한 결정이 큰 성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집권 자민당은 이제 입법부를 장악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역사적인 의회 3분의 2, 초대형 과반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카이치 총리와 연정에 대한 지지를 표명할 수 있었던 것은 나에게 영광이었고, 힘을 통한 평화라는 보수적 의제를 통과시키는 데 큰 성공을 거두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카이치 총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X)에 올린 글에서 도널드 J. 트럼프 대통령의 따뜻한 말씀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번 봄 백악관을 방문해 미일 동맹을 더 강화하기 위한 협력을 계속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선거 결과의 최신 집계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은 전체 465석인 중의원에서 최소 316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민당의 연정 파트너인 일본유신회는 36석을 차지해, 집권 연합은 최소 352석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의 공화당 다수파도 다카이치 총리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X)에 “미일 동맹은 굳건하며, 양국은 함께 인도·태평양 지역을 중국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