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백악관 “한국, 백선엽 장군 덕분에 번영하는 민주공화국”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백선엽 대장을 추모하며 함께 찍었던 사진을 올렸다. 해리스 대사는 백 장군이 지도자이자 애국자이며, 정치가였다며 현대 한미 동맹 구축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백선엽 대장을 추모하며 함께 찍었던 사진을 올렸다. 해리스 대사는 백 장군이 지도자이자 애국자이며, 정치가였다며 현대 한미 동맹 구축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미 백악관이 12일 한국전쟁 영웅인 백선엽 장군의 타계에 애도를 표했습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는 이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 1950년대 공산주의 침략자들을 격퇴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은 백선엽 장군과 모든 영웅들 덕분에 오늘날 한국이 번영하는 민주공화국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백악관 NSC 성명] “South Korea is a prosperous, democratic Republic today thanks to Paik Sun-yup and other heroes who put everything on the line to defeat Communist invaders in the 1950s. We mourn General Paik’s death at age 99 and salute his legacy.”

이어 “우리는 99세를 일기로 타계한 백선엽 장군을 애도하며 그가 남긴 유산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이날 성명과 함께 백선엽 장군의 영문 회고록인 ‘부산에서 판문점까지: 한국군 최초 4성 장군의 전시 회고록’ 표진 사진을 함께 올렸습니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도 앞서 10일 밤 ‘트위터’에 “한국 최초 4성 장군에 올랐던 백선엽 육군 예비역 대장의 지난밤 별세 소식에 마음이 아프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해리스 대사는 “지도자이자 애국자이며 정치가였던 백 장군은 현대 한미 동맹 구축을 주도했으며 ‘조국이 없으면 나도 없다’라는 말도 남겼다”며 “유족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백 장군이 그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백선엽 장군은 낙동강 전투에서 병력 8천 명으로 2만여 명의 공세를 막아내 전세를 뒤집는 등 한국전쟁의 영웅이자 한국군 최초의 대장으로, 지난 10일 만 99세의 일기로 타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