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내달 1일부터 국제선 항공 운항 재개


타티아나 골리코바 러시아 부총리.
타티아나 골리코바 러시아 부총리.

러시아 정부가 오는 8월 1일부터 일부 국제선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타티아나 골리코바 러시아 부총리는 24일 국영 TV 연설에서 국제선 재개와 관련해 탄자니아와 터키, 영국 등 일부 국가로 제한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골리코바 부총리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감소함에 따라 수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로스토프온돈의 공항에서 국제선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내달 1일부터 영국 런던, 터키 이스탄불과 앙카라, 탄자니아의 잔지바르섬 등을 오가는 항공편을 재개할 것이라며 터키의 더 많은 지역이 내달 10일부터 추가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골리코바 부총리는 국제선 운항 재개로 해외에서 유입되는 코로나바이러스 사례가 다시 증가하지 않도록 정부가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당국이 상호 간의 항공 여행을 재개할 수 있는 추가 국가 목록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러시아는 자국 전역에서 80만 명 이상의 감염자가 나오자 코로나 확산 억제를 위한 봉쇄 조치를 지시하고 지난 3월 30일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한편 러시아의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는 약 80만 명으로 미국과 브라질, 인도에 이어 4번째로 감염자가 많은 국가가 됐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24일 오전 11시 기준, 러시아 내 코로나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79만여 명과 1만3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