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코로나 누적 감염 2천만 명 육박…"수일내 정점 찍을 듯"


3일 인도 뭄바이의 한 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실시했다.
3일 인도 뭄바이의 한 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인도에서 누적 감염자가 곧 2천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2일 현재 총 1천 992만 5천여 명이 코로나에 감염됐습니다.

특히 12일 연속 일일 신규 감염자가 3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40만 명을 넘어 세계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전 세계 하루 신규 감염의 40%를 차지하는 규모입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실제 감염자는 정부 공식 집계보다 5배에서 최고 10배가량 많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 보건부는 지난달 15일 이후 처음으로 오늘(3일) 신규 감염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 정부의 전문가 자문단은 코로나 감염 사례가 오는 5일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19일부터 봉쇄령을 발동한 수도 뉴델리는 지난 1일 이 조치를 1주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도 전역에 걸쳐 11개 지역이 봉쇄령에 나섰지만 인도 중앙정부는 경제적 악영향에 대한 우려로 전국적인 봉쇄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정부 자문단은 앞서 3월 초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재확산을 경고했지만 관계 당국은 방역 조치를 강화하지 않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