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럽 코로나 사망자 50만 명 넘어


22일 프랑스 파리의 한 진료소 입구 앞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기 위한 사람들이 줄 서 있다.

유럽 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사망자가 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국제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 집계에 따르면 22일 기준 유럽의 코로나 사망자는 50만 2천 200여 명을 넘어섰습니다. 코로나 누적 사망자가 50만 명을 넘은 것은 유럽이 처음입니다.

특히 유럽의 코로나 사망자는 최근 몇 달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에서는 지난 2월 프랑스에서 처음 확진자가 나온 이후 사망자가 25만 명을 넘기까지 8개월이 걸렸지만, 이후 60일 만에 사망자가 2배로 증가했습니다.

프랑스와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러시아 등 5개국이 유럽 지역 사망자의 약 60%를 차지하는 가운데 이들 나라에서는 하루 수 백여 명이 코로나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곳은 이탈리아로 23일 기준 6만 8천 80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70%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진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영국에 이어 이탈리아, 네덜란드, 덴마크, 벨기에 등에서도 확인됐습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21일 ‘화이자 백신’에 대한 사용 승인을 결정했고, 이에 따라 27일 EU 전역에서 접종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한편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미국은 23일 기준 32만 2천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