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군 훈련관-방공체체, 아프리카 니제르 도착


니제르에 도착한 러시아군 훈련관 2명이 TV 방송과 회견하고 있다. (자료사진)
니제르에 도착한 러시아군 훈련관 2명이 TV 방송과 회견하고 있다. (자료사진)

니제르 군정과 러시아 사이 협정에 따라 러시아군 훈련관 수십 명이 니제르에 도착했습니다.

니제르 관영 매체는 첨단 방공체제와 함께 훈련관들이 도착했다고 11일 전했습니다.

군정 대변인도 12일 이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러시아 훈련관들은 방공체제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니제르군에 가르칠 예정입니다.

쿠데타로 집권한 니제르 군정은 최근 러시아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니제르는 아프리카 서부 사헬 지역에 있는 국가입니다.

러시아 국방부 내 용병 조직인 ‘아프리카 원정군(REK)’ 측은 텔레그램에 자신들이 니제르에 처음으로 간 군인과 자원봉사자 집단이라고 밝혔습니다.

원정군 소속의 한 병사는 첨부된 영상에서 프랑스어로 두 나라 사이 군사 협력을 증진하려고 니제르에 왔고, 훈련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군 장비들을 가지고 왔다고 전했습니다.

니제르 국영 TV는 러시아 훈련관들이 수송기에 가득 찬 장비들을 내리는 모습을 방영했습니다.

민주적으로 선출된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은 지난해 발생한 쿠데타로 축출됐습니다.

니제르 군정은 집권한 후 프랑스와 군사, 경제 관계를 단절했고, 미국과의 협정도 파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럽연합(EU)은 니제르와의 안보협력을 중단했습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