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안보수장 18~19일 중국 방문 '전략 안보 대화'


시진핑(왼쪽)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회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진핑(왼쪽)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회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대면 정상회담을 가진 데 이어 양국고위 당국자가 안보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8일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NSC) 서기가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 담당 정치국원과 궈성쿤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의 초청으로 18~19일 중국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파트루셰프 서기는 이 기간 제17차 중러 전략 안보 협상과 제7차 중러 사법 안보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서 지난 15일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첫 대면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당시 푸틴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러시아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확고하게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미국과 동맹국들이 타이완해협에서 도발적인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시 주석은 “세계와 시대, 역사의 변화에 직면해 중국은 대국의 책임감을 보여주고, 격동의 세계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안정을 이루기 위해 러시아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