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신규 감염 1만6천412명 '역대 최다'


지난 1일 중국 상하이 시내에서 방역 요원들이 코로나 검사 대상자들을 호출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1일 중국 상하이 시내에서 방역 요원들이 코로나 검사 대상자들을 호출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당국은 4일 기준 중국 전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6천 412명을 기록했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후베이성 우한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됐던 지난 2020년 2월 12일의 중국 내 역대 최다 확진자 기록인 1만 5천 152건을 넘어선 수치입니다.

특히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이날 상하이의 감염자 수가 전날 보다 약 4천300명 증가한 1만 3천 354명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상하이 시 당국은 당초 이날 새벽 해제할 예정이었던 봉쇄 조치의 연장을 결정했습니다.

구홍후이 상하이 시 관계자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처음으로 (상하이에서) 신규 확진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며, 지난 3월 신규 확진자가 급증한 이래 7만 3천명 이상이 양성반응으로 신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종이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증세도 잘 나타나지 않는다며, 현재 상하이 내 유행병 상황은 매우 높은 수준이며 매우 심각하다”고 우려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