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중국과 가스 공급 계약 체결…“연 공급량 480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 베이징에서 회담했다.

러시아가 중국과 천연가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개막식에 앞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열고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 극동지역에서 매년 중국에 100억㎥의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중국의 3대 천연가스 공급 국가로 이에 앞서 지난 2014년 연 380억㎥의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30년 동안 중국에 공급하기 위한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러시아는 유럽의 가장 큰 천연가스 공급 국가로 그동안 유럽은 최근 나타나고 있는 갈등의 여파로 러시아가 가스 공급 중단에 나설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로이터' 통신은 4일 보도에서, 이날 러시아가 중국과 맺은 가스 공급 계약에 포함된 가스관은 유럽으로 연결된 가스관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 유럽에 대한 공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러시아의 천연가스 회사 '가즈프롬'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추가 계약으로 중국에 대한 러시아의 가스 공급은 연 480억㎥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언제까지 이 같은 양의 수출을 달성할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