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등 쿼드 4개국, 26일부터 합동군사훈련


안보협력체 '쿼드(Quad)' 4개국인 미국과 인도, 일본, 호주 해군이 지난해 11월 인도양에서 '말라바르'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했다.
안보협력체 '쿼드(Quad)' 4개국인 미국과 인도, 일본, 호주 해군이 지난해 11월 인도양에서 '말라바르'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했다.

미국과 일본·인도·호주 4개국 협의체인 쿼드(Quad)가 오는 26일부터 괌 인근 해역에서 합동 군사 훈련 '말라바르 21'을 진행합니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포스트'는 미국령 괌 인근에서 실시간 사격 훈련과 대공, 대함, 대잠 훈련, 합동 기동훈련, 전술훈련 등이 나흘간 진행된다고 24일 보도했습니다.

인도 해군 대변인은 두 척의 인도 해군 전함이 21일 괌에 도착했다며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합동 훈련을 펼치는 것 자체가 시너지의 증거라고 말했습니다.

호주 해군 측도 성명을 내고 4개국 합동훈련 소식을 알렸습니다.

호주 해군은 구축함 '와라문가'호가 이번 훈련에 참가한다며 이번 4개국 연합 군사훈련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례 합동 군사훈련인 '말라바르'는 지난 1992년 인도와 미국 해군 간 군사훈련으로 시작됐습니다.

쿼드 4개국은 이번 합동훈련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인도 동부 벵골만에서 프랑스 해군과 '라페루즈 훈련'을 함께 진행한 바 있습니다.

한편, 중국은 쿼드가 역내 중국의 영향력 확대를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인도-태평양판 북대서양조약기구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