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조슈아 웡, 미-중 무역협정에 인권 조항 포함 촉구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13일 미 컬럼비아 대학에서 청중과 토론하고 있다.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13일 미 컬럼비아 대학에서 청중과 토론하고 있다.

홍콩의 반중국 시위를 주도해온 조슈아 웡이 13일 미 정부와 시민들에게 민주화 시위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웡은 이날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에서 가진 연설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미-중 무역협정에 인권 조항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미국 의회가 홍콩 인권민주법안을 조속히 채택해 중국 정부의 압박으로부터 민주주의를 수호하려는 홍콩인들과 함께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웡 씨와 홍콩 민주화 시위 대표단은 자유와 민주주의, 법치를 수호하려는 홍콩 시민들의 투쟁에 국제사회가 동참해 달라며 주요 국가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웡 씨는 다음 주 워싱턴을 방문해 미국 의회 청문회와 인권단체 프리덤하우스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해 홍콩 민주화 시위에 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홍콩 반정부 시위대는 지난 석 달에 걸친 집회를 통해 범죄인 송환법 완전 철폐, 정부 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의 사퇴와 직선제 실시, 경찰의 강경 진압에 대한 독립 조사 등 5대 요구 사항의 관철을 요구하며 시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람 장관은 그러나 송환법 철폐만 수용하고 나머지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반정부 시위대는 이번 주말에도 주요 지역에서 시위를 계속했고, 13일에는 소규모 친정부 시위대와 충돌해 경찰이 곤봉을 휘두르며 해산을 시도했습니다.

재야단체인 민간인권전선은 15일에도 도심에서 대규모 시위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