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국무부, 폼페오 장관 한국 등 아시아 4개국 순방 발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4개국 순방에 나선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모건 오테이거스 국무부 대변인은 11일 언론성명을 통해 폼페오 장관이 24일부터 30일까지 인도와 스리랑카, 일본, 한국을 방문한다며, 이번 방문은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지역의 공통된 목표를 진전시키 위해 주요 국가들과 동반자 관계를 넓히고, 심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인도 뉴델리에서 미국과 인도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위한 야심찬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S. 자이샹카르 외무장관과 회동한다고 오테이거스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이어 스리랑카 콜롬보로 이동해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한 공동의 약속에 근거한 미국과 스리랑카의 협력에 대한 유망한 기회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오테이거스 대변인은 이후 폼페오 장관이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오사카를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회의 기간 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회담에 배석해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를 조율하고, 북한과 다른 공통된 도전을 향한 연합된 접근을 위해 한국을 포함한 3각 동맹의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습니다.

G20 정상회의에 이어 폼페오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을 수행해 한국을 방문해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만날 예정입니다.

오테이거스 대변인은 두 정상이 미국과 한국의 동맹 강화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은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 달성을 위한 노력에 대한 긴밀한 공조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함지하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