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달 탐사선 '창어 4호', 인류 최초 달 뒷면 착륙


 '창어4호'가 지난달 8일 중국 쓰촨성 시창위성발사센터에서 '창정3호' 로켓에 실려 발사되고 있다.
'창어4호'가 지난달 8일 중국 쓰촨성 시창위성발사센터에서 '창정3호' 로켓에 실려 발사되고 있다.

중국의 달 탐사선 '창어 4호'가 지구에서 보이지 않는 달의 뒷면에 인류 최초로 착륙했습니다.

'CCTV' 등 중국 관영매체는 중국 시각으로 오늘(3일) 오전 10시 26분 창어 4호가 달 뒷면의 남극 근처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창어 4호는 지난달 8일 중국 쓰촨성 시창위성발사센터에서 '창정 3호' 로켓에 실려 발사됐습니다.

`CCTV'는 창어 4호가 착륙 이후 중국의 통신중계위성 '췌차오'를 통해 달 뒷면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전송했다고 전했습니다.

창어 4호는 달 뒷면의 지질을 분석하고 생물학적 실험을 수행할 수 있는 장비들을 탑재했습니다.

앞서 중국은 2013년 '창어 3호'를 달 앞면에 성공적으로 착륙시켜, 세계 최초로 달 전면과 뒷면에 모두 착륙한 기록을 남기게 됐습니다.

한편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짐 브라이든스타인 국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창어 4호의 성공적인 달 뒷면 착륙을 축하하며, 이는 인류 최초이자 인상적인 성공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