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남아공서 브릭스 정상회의 개막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5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개막연설을 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25일 신흥경제 5개국 협의체인 브릭스(BRICS)회의가 개막됐습니다.

이번 회의는 오는 27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이 참석합니다.

이들 정상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무역전쟁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개막식 연설에서 현재 세계는 대결과 협력이라는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며 무역전쟁에서 승자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이 러시아, 인도, 브라질 등과 함께 미국의 보호무역 움직임에 맞설 대응책을 모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미국이 34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하면서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을 둘러싼 우려가 커졌습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5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할 준비가 돼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브릭스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공 등 신흥 경제 5개국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