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대선 시작……푸틴 현 대통령 승리 확실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 대선 투표를 위해 기표소를 나오고 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 대선 투표를 위해 기표소를 나오고 있다.

러시아에서 18일 대통령 선거가 실시되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현 대통령이 승리해 권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18년 째 집권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7명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위협이 될 만한 경쟁자는 없는 상황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50% 이상 득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푸틴 대통령 선거운동본부는 70% 득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1개 시간대가 있는 러시아에서는 극동지방에서 먼저 투표가 시작되고, 가장 서쪽에 위치한 역외 영토 칼리닌그라드주를 끝으로 모든 투표가 끝납니다.

약 1억900만 명의 유권자가 등록된 가운데, 국영 여론조사기관인 브치옴은 71%의 투표율을 전망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였던 야당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 씨는 지난 해 12월 횡령 혐의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대선 출마 자격을 잃었습니다.

러시아가 2014년 우크라이나에서 병합한 크림반도에서도 첫 대선 투표가 실시되는 가운데, 푸틴 대통령에 우호적인 일부 유럽 정치인들이 선거 참관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과 유럽안보협력기구(OSCE)는 러시아 점령의 합법화로 간주되는 것을 우려해, 크림반도에 선거 감시단을 보내기를 거부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