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매티스 미 국방 "파키스탄, 대테러전쟁 필수적 역할"


파키스탄을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4일 샤히드 카칸 압바시 파키스탄 총리와 회담했다.
파키스탄을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4일 샤히드 카칸 압바시 파키스탄 총리와 회담했다.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아프가니스탄 평화 촉진을 위해 파키스탄의 역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파키스탄을 방문 중인 매티스 국방장관은 4일 샤히드 카칸 압바시 파키스탄 총리 등과 회담한 뒤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성명에서 테러와의 전쟁에서 파키스탄의 희생을 높이 평가하며, "아프가니스탄의 평화 정착을 위해 미국과 다른 나라들과 협력하며 파키스탄 정부가 할 수 있는 주요한 역할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성명에 따르면 압바시 파키스탄 총리는 "파키스탄에 테러분자들을 위한 안전지대는 없다며, 파키스탄 정부는 테러 근절을 위해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압바시 파키스탄 총리는 매티스 장관과의 회담에서 "파키스탄만큼 아프간의 평화를 원하는 나라는 없다"면서 "파키스탄과 미국은 같은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정부는 그동안 파키스탄 정부에게 아프간과 파키스탄의 국경을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테러분자들을 보다 공격적으로 단속해줄 것을 요구해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