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대통령, 그리스 방문...임기 마지막 해외순방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15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15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임기 중 마지막 해외순방의 첫 방문국인 그리스에 도착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는 오늘 (15일) 정상회담에서 국가 재정 분야의 투명성 확보 등 지속적인 경제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미 백악관 관리들은 전망했습니다.

두 사람은 회담 뒤 공동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며,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프로코피스 파블로포울로스 그리스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국빈만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벤 로즈 미 국가안보 부보좌관은 오바마 대통령의 이번 그리스와 독일, 페루 순방 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에 관한 문제도 화제로 다뤄질 것으로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리스 일정을 마친 뒤 오는 17일에는 독일에서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독일에서는 또 이튿날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소탕 작전과 난민 문제, 우크라이나 사태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오는 19일부터 이틀 간 페루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참석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과 만날 예정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