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테러분자 제거가 시리아 사태 해법”


지난 5월 6일 대중 앞에서 연설하는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지난 5월 6일 대중 앞에서 연설하는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시리아 내 테러분자들의 위협을 없애야지 지난 4년 반 동안 내전에 시달린 시리아인들이 원하는 정치적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을 25일 다시 강조했습니다.

시리아 국영 사나통신은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러시아 의원들과 관리들을 만난 아사드 대통령이 테러분자들을 제거해야 주권과 통합된 영토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사드 대통령과의 회담에 참석한 한 러시아 의원은 아사드 대통령이 국민이 원하면 의회 선거를 시행하고 새 대통령을 뽑는 선거에도 나설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외무부는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이 국제 사회가 지지하는 시리아 사태의 정치적 해결 방안을 전화로 논의했다고 25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7년 임기의 대통령에 당선된 아사드 대통령은 현재 세 번째 임기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선거는 정부군이 장악하고 있는 지역에서만 치러졌고, 반군 측은 이 선거를 거부했습니다. 당시 아사드 대통령은 89%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