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간 나토 기지 헬리콥터 추락...5명 사망


11일 아프가니스탄 카불 시내에서 나토 군 수송차량에 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군인들이 사건 현장을 수색하고 있다.
11일 아프가니스탄 카불 시내에서 나토 군 수송차량에 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군인들이 사건 현장을 수색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군 기지에서 헬리콥터가 추락해 연합군 병사 5명이 숨지고 또 다른 5명이 다쳤습니다.

나토 측은 어제(11일) 사고로 어느 국적의 병사들이 사망했는지 구체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영국 국방부는 이 가운데 2명이 자국 군 병사라고 밝혔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또 성명에서 이는 분명 사고이며 반군의 공격으로 발생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아프간 수도 카불에 있는 나토 지원단 본부에 헬리콥터가 착륙하는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프간 정부군을 대상으로 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편 헬리콥터 사고가 벌어지기 몇 시간 전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은 카불에서 영국군 수송 차량에 자살 차량 폭탄 공격을 가해 주변에 있던 민간인 3명이 다쳤습니다.

반면 탈레반 대변인은 VOA에 이번 공격으로 12명이 사망했다며 이는 해외 파병군이 쿤두즈 등에 공습을 가해 의료진과 민간인이 사망한 데 따른 보복 조치였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