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시리아 알레포의 반군이 8일 알카에다 연계 조직인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ISIL)’의 근거지를 장악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ISIL 본부 입구.
시리아 반군들이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알레포 지부를 소탕했다고 밝혔습니다.
8일 이집트 나스르 시에서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경찰과 충돌한 가운데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집트에서 오늘(8일) 재개될 예정이던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에 대한 재판 일정이 기상 악화로 인해 다음달 1일로 연기됐습니다.
이라크의 누리 알 말리키 총리 (자료사진)
이라크의 누리 알 말리키 총리가 서부 안바르 주 주민들에게 팔루자와 라마디를 장악하고 있는 알카에다 무장세력에 맞서 싸우라고 재차 요구했습니다.
지난 6일 이스라엘-팔레스타인간 평화협상을 위해 텔아비브를 방문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 국기 옆을 지나고 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과의 평화협상 시한을 당초 예정된 4월 이후로 더 연장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모세 얄론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8월 시리아 화학무기 감시단이 다마스쿠스에서 샘플을 채취하고 있다.
국제 화학무기 감시기구는 시리아에서 독성 화학물질이 국외로 처음 반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총리 (자료사진)
각종 부패 의혹을 받고 있는 터키 집권당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총리가 또 다시 경찰 수뇌부를 대량 해고했습니다.
7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키르쿠크 지역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해 소방대가 출동했다.
이라크 정부는 알카에다 이슬람 반군이 장악한 서부 안바르 주의 두 도시에 공습을 가해 20여명의 무장 세력들이 숨졌다고 7일 밝혔습니다.
제이 카니 백악관 대변인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와 전투를 벌이고 있는 이라크 정부에 대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7일 옴란 알 주비 시리아 정보 장관이 다마스쿠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반 시민들이 바사르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지자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오는 2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릴 예정인 시리아 평화회담을 위해 유엔이 참가국 초청 작업에 나섰지만 이란의 참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누리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 (자료사진)
이라크의 누리 알 말리키 총리는 6일 중부 도시인 팔루자를 장악한 알카에다 무장요원들을 소탕하라고 말했습니다.
중동을 순방 중인 미국의 존 케리(오른쪽)국무장관이 4일 팔레스타인 지도부와 회담 전 기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중동을 순방중인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서로 의견이 다르지만 평화회담에 어느 정도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5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벌어진 차량 폭탄테러 현장에 경찰과 주민들이 모여 있다.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연쇄 폭탄테러로 최소 19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4일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총리와 만난 뒤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중동을 순방중인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와 맞서 싸우고 있는 이라크 정부에 대한 지지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이 4일 라말라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오른쪽)과 회담하고 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4일 중동평화회담의 틀을 만들기 위해 팔레스타인의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과 이틀째 회담을 이어갔습니다
무장반군들이 3일 팔루자시 거리를 걷고 있다.
이라크 서부 팔루자에서 몇일간의 전투 끝에 무장단체 알카에다가 정부군을 몰아내고 이 지역을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