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 일정이 다시 연기됐습니다.
2일 독일 베를린의 브란데부르크 개선문 앞에서 이란의 반정부 시위를 지지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엿새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적어도 20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2일 테헤란에서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는 사진을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는 최근 격화되고 있는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적들이 불안을 야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현 상황과 관련해 "모든 면에서 실패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리야드 알말리키 팔레스타인 외무장관.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언에 반발하던 팔레스타인이 미국 주재 대표를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31일 런던 주재 이란대사관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소한 10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테헤한대학교 교정에서 30일 한 학생이 반정부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란 도루드 마을에서 30일 경찰과의 충돌 중에 적어도 2명이 사망했습니다.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 사무총장
이스라엘이 유네스코(UNESCO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탈퇴한다고 프랑스 파리 본부에 공식 통보했습니다.
지난 2월 가자지구의 하마스 초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연기와 먼지가 솟구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29일 가자지구의 무장정파 하마스를 겨냥해 탱크 포격과 전투기 공습을 가했습니다.
29일 이집트 카이로 남부 헬완 지역의 마르 미나 콥트 교회에서 총격이 발생해 적어도 10명이 사망했다.
이집트 카이로의 한 교회 앞에서 발생한 총격으로 적어도 10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10월 미국 뉴욕시 자전거 도로에서 트럭 돌진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당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는 이 범행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테러 현장 주변에 마련된 공간에서 추모객이 기도를 올리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가 연말연시 전세계 대도시를 겨냥한 테러를 위협했습니다.
21일 튀지니를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왼쪽)이 베지 카이드 에셉시 튀지니 대통령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테러리스트라고 비난하면서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이란 테헤란 인근에서 27일 규모 4.2의 지진이 발생했다. 건물 밖으로 대피한 주민들.
이란 수도 테헤란 인근에서 27일 발생한 규모 4.2의 지진으로 한 명이 숨지고 적어도 50여명이 다쳤다고 관영 IRNA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군이 보유한 이동식 S-400 방공 미사일 발사 시스템. (자료사진)
러시아가 터키에 첨단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 ‘S-400’ 4개 포대를 공급하는 25억 달러 규모의 거래가 합의 최종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27일 시리아 동구타에서 민간인 환자들에 대한 긴급후송 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아랍적신월사 직원들이 아기를 안고 구급차에 타는 여성을 돕고 있다.
인도주의 구호단체들이 시리아 반군의 마지막 거점도시 동구타 지역에 있는 민간인 환자들에 대한 긴급후송 작업을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