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슬람교 성월 '라마단이 시작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사원에서 신자들이 기도하고 있다.
전 세계 이슬람권의 금식월인 라마단이 6일부터 시작됐습니다.
팔레스타인 자치령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이 있은 후 건물이 파괴됐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휴전했습니다.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이 발사된 후, 연기가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가자지구쪽에서 찍은 사진
팔레스타인 자치령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간의 충돌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3월 지방선거 결과가 발표된 후 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이스탄불 시장 선거 재실시를 요구했습니다.
20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있고 난 뒤 상공으로 검은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국경에서 날아온 총탄에 군인 2명이 부상한데 대한 보복으로 공습과 총격을 감행하면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 대원 2명을 비롯한 4명이 숨졌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22일 국무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 이란산 석유 금수 조치에 관해 설명했다.
미 트럼프 행정부는 2일을 기해 이란산 원유 수입국에 대한 제재 예외 조치를 전면 중단했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의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영상을 29일 IS 선전매체인 '알-푸르깐'이 공개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의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가 잠적 5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란 테헤란의 시장. (자료사진)
이란이 미국의 제재로 인해 물가가 40% 이상 오를 것이라고 국제통화기금이 경고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이란이 미국의 대이란 제재에 맞서 '핵확산금지조약(NPT)' 탈퇴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리비아국민군(RNA)을 이끌고 있는 리비아 동부 군벌 칼리파 하프타르 사령관 (자료 사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가 밤새 또다시 공습을 당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24일 워싱턴의 국무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란산 원유에 대한 제재 강화에도 불구하고 공급 차질은 없을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24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이집트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카이로 거리에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 홍보 포스터가 걸려있다.
이집트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의 장기 집권을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이 국민투표를 통과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미국이 친이란계 무장세력인 헤즈볼라의 자금줄을 차단할 정보를 제공할 경우 최대 1천만 달러의 현상금을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국무부에서 대 이란 제제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미국이 이란산 원유 수입국에 대한 제재 예외 인정 조치를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리비아 시민들이 19일 칼리파 하프타르 사령관이 이끄는 리비아국민군의 트리폴리 진격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리비아 당국이 21일, 트리폴리에서 유일하게 기능하고 있는 공항을 다시 개방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