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 미·한·중 등 49개국 추가 '입국 금지’


3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019)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3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019)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차단을 위해 미국과 한국, 중국 등 세계 49개국과 영토에서의 외국인 입국을 금지할 방침입니다.

모태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은 오늘(31일) 내각회의 후 연 기자회견에서 이들 나라와 이 지역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로 격상시켰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추가 지역은 미국과 캐나다, 한국, 중국, 그리고 영국과 그리스 등 대부분의 유럽 지역이 해당합니다. 또 아프리카와 남미 중동 일부 지역을 포함한 73개 나라와 영토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이들 지역에서 2주 간 머물렀던 외국인들은 일본에 입국할 수 없습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도 일본에 대한 입국 금지를 강화했습니다.

앞서 중국 정부는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실상 입국을 금지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한편 도쿄올림픽 연기 후 감염자가 급증한 일본 내 누적 확진자는 약 2천 명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수치에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감염됐던 700여 명의 일본인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