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 In this Sept. 25, 2018 file photo, Gen. Robert Abrams, looks to the dais as he testifies before the Senate Armed…
주한미군사령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롭다는 북한의 주장은 불가능한 주장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북한의 최근 미사일 시험발사는 역내 긴장만 고조시킬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시영
기자 김시영
2020.4.3
빌 리처드슨 전 뉴멕시코주 주지사.
과거 북한을 여러 차례 방문했던 빌 리처드슨 전 뉴멕시코 주지사는 전 세계 유행병으로 번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미-북 간 협력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VOA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안소영
기자 안소영
2020.4.3
Carlos Samayoa wears a mask as he takes a selfie in front of a near-empty downtown district Wednesday, April 1, 2020, in Los…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중 25%가 증상을 보이지 않는 ‘무증상 감염’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A man walks past a closed exhibition hall in St. Petersburg, Russia, Tuesday, March 31, 2020. Moscow, the country's capital,…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전국 휴무 조치를 4월 30일까지 연장했습니다.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
미국 민주당 대선 유력 후보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민주당 전당대회가 연기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필리핀의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을 사살하라고 경찰과 군에 명령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1일 대국민 연설에서 모든 사람이 협조하고 국내 검역 조치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2일 아랍 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검사를 위해 세워진 '드라이브 스루' 선별 진료소에서 의료 관계자가 시민의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환자가 전 세계 180개 나라와  지역에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2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93만 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는  4만7천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아인의 지갑' 후원으로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에 지어진 임시 야전병원에서 의료 관계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연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2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21만 명과 5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2일 한국 서울의 지하철역에서 시민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휴대폰을 보고 있다.
한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전체 환자가 9천900명을 넘어섰습니다. 한국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일 언론브리핑에서 1일 신규 확진자가 89명이 발생했고 261명이 격리해제 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지난 13일 한국 대구에서 미군과 한국군 방역요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합동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주한미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5번째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주한미군사령부는 최근 잇따라 확진자가 나온 캠프 험프리스에 대해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한 조치를 강화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환용
2020.4.2
토마스 모들리 해군장관 대행은 1일 국방청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바이러스 확산 방지 대책으로 핵 항공모함 시어도어 루즈벨트 승조원 4500여명 중 3800여명을 하선시키겠다고 밝혔다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루즈벨트 호 승조원 가운데 백여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군은 감염증 확산에 유념하면서 대비태세 유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2020.4.2
Nurses at a drive-up coronavirus testing station set up by the University of Washington Medical Center sanitize their hands…
미국의 한인단체가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는 미국 의료진들에게 의료용 마스크를 보내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다음주 일차적으로 5천 장이 캘리포니아의 대형 병원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카니
2020.4.2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신종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대북제재를 면제 또는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다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들은 완전한 제재 해제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독일 등은 대북제재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인도적 지원에 방해가 안된다는 입장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지다겸
2020.4.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많은 나라가 국경을 봉쇄하면서 난민 수 천만 명이 위기에 처했다고, 국제 난민기구들이 경고했습니다. 중국 내 탈북민들도 석 달째 발이 묶이면서 최악의 상황에 놓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영권
2020.4.2
9일 북한 평양 국제공항에서 블라디브스토크행 항공편에 타려는 승객들이 탑승수속을 밟고 있다.
국제 언론감시기구인 ‘국경없는 기자회’(RSF)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북한의 투명성을 촉구했습니다. 국제사회의 북한 내 조사를 허용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오택성
기자 오택성
20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