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러시아 고위관리 7명 제재


러시아 야당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가 2년 6개월 실형 선고를 받고 수감 중인 포크로프의 교도소.
러시아 야당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가 2년 6개월 실형 선고를 받고 수감 중인 포크로프의 교도소.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일 러시아 정부 인사들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미 관리들은 이번 제재가 야당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의 독극물 중독 사태에 책임을 묻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7명의 러시아 정부 고위 관리들이 자산 동결 등의 제재를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상업기관, 정부 연구소, 생화학 무기 생산과 관련된 14개 기관을 제재목록에 추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의 움직임은 유럽연합(EU)과 함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EU는 나발니 수감에 관여한 러시아 고위 관리 4명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미 관리들은 바이든 대통령이 러시아에 나발니의 석방을 재차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전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더 강경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나발니는 푸틴 대통령의 대표적인 정적으로 지난해 8월 이동 중이던 항공기 내에서 독극물 중독 증세를 보여 독일에서 치료받은 뒤 지난 1월 러시아로 귀국했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당국에 체포된 이후 지난 2일 1심 재판부는 2년 8개월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또 2심에서도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한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미국의 나발니에 대한 새로운 제재에 대해 러시아도 상응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