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폼페오 장관 “중국, 소련보다 막강한 적대국”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과 안드레이 바비시 체코 총리가 12일 프라하에서 회담에 이어 기자회견을 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과 안드레이 바비시 체코 총리가 12일 프라하에서 회담에 이어 기자회견을 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12일 동유럽 국가 체코를 방문해 중국이 과거 소련보다 더 막강한 적대국으로 부상했다고 경고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날 체코 상원에서 행한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중국 공산당이 과거 소련보다 경제∙정치∙사회적으로 세계와 긴밀히 연계돼 있다는 겁니다.

폼페오 장관은 유럽 내 일부 국가가 중국 공산당의 위협을 자각하기까지 더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긍정적인 모멘텀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미국 내 (중국에 대한) 정세 흐름이 바뀌고 있고, 이는 유럽에서도 마찬가지”라며 서양이 이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는 두려움 없이 분명하게 숨김없이 국민들에게 말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면서 중국 공산당과 러시아의 위협에 대응해 유럽 국가가 뭉칠 것을 촉구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11일부터 15일까지 체코와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 그리고 폴란드 등 동유럽 4개국 순방 중에 있습니다.

이날 폼페오 장관은 체코의 안드레이 바비시 총리와 만나 사이버 안보와 에너지 안보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