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세계은행,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도입 지원 거부


미국 워싱턴의 세계은행 본부. (자료사진)
미국 워싱턴의 세계은행 본부. (자료사진)

세계은행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는 것을 도와달라는 엘살바도르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16일 세계은행이 주어진 환경과 투명성 문제를 감안할 때 엘살바도르를 지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세계은행은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엘살바도르 정부의 요청 사실이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하며 "환경과 투명성 측면의 결점을 감안할 때 세계은행이 지원을 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알레한드로 젤라야 엘살바도르 재무장관은 세계은행에 비트코인의 법정통화 시행 및 규정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 대변인은 지난 10일 "비트코인의 법정통화 채택에는 거시경제와 금융, 법적 측면에서 많은 쟁점이 있다"며 "신중한 분석이 필요한 문제들"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엘사바도르는 지난 9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법안을 의회 재적 84명 중 62명의 찬성으로 통과시키며 세계에서 최초로 비트코인을 공식 법정통화로 채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로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회사의 개입 없이 온라인상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암호화된 가상자산입니다.

* 이 기사는 Reuters 통신을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