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2016. 6. 26 - 오늘의 사진
1
프란치스코(오른쪽) 교황이 아르메니아 가톨릭 성지인 코르 비랍 수도원을 방문한 뒤 아르메니아 사도교회 카레킨 2세 총대주교와 함께 아라랏산을 향해 비둘기를 날리고 있다. 아라랏산은 구약성경에서 대홍수 때 노아의 방주가 이르렀다고 전해지는 아르메니아 민족의 성산이다.
2
파나마 콜론시티 외곽 아구아 클라라에 위치한 파나마 운하 신규 확장 구간의 수문이 열린 가운데, 중국선적 컨테이너선 '안드로니코스'호가 첫 운항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이 배는 파나마 운하 확장 개통식 첫 통과 선박으로 선정된 뒤 이름을 '코스코 쉬핑 파나마'호로 바꿨다.
3
스페인 총선에서 한표를 행사중인 여성의 모습이 거울에 비치고 있다. 지난해 12월 20일 총선에서 과반인 176석을 확보한 정당이 없어 재실시된 이번 선거에는 3천600만명이 넘는 유권자들이 참여했다.
4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진행된 '붉은 돛(Scarlet Sails)' 축제 참가자들이 네바강에 떠있는 붉은 돛 범선을 지켜보고 있다. 백야축제 기간에 열리는 많은 행사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일정인 붉은 돛 축제는 러시아 작가 알렉산드르 그린이 지은 동화 '붉은 돛(Vele Scarlatte)'에서 비롯됐다. 러시아 초등 교육과정에 포함되는 이 동화는 어린 소녀가 배필을 만나기 위해 매일 바닷가에 나가 붉은 돛을 단 배를 기다린다는 내용으로, 희망과 미래, 인내를 가르치기 때문에 현지에서 졸업식 축사에 자주 활용된다.
5
LGBT(성소수자) 활동가들이 행진을 위해 터키 이스탄불에 집결한 직후, 사복경찰이 그중 한명을 체포하고 있다.
6
고전의상 애호가들을 위한 연례 '그랑씨에클' 행사 참가자들이 파리 인근 멩시에 위치한 보르비콩트성 앞에서 사진을 찍고있다.
7
'세계 요가의 날'을 맞아 1천여명의 요가 수련생들이 베트남 하노이의 한 실내 체육관에서 합동공연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