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미국 국가안보 최대 위협


미국 정부의 견해를 반영하는 논평입니다.

중국은 미국의 경제활력과 국가안보에 대한 가장 큰 장기적 위협이라고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 (FBI) 국장이 최근 허드슨 연구소에서 행한 연설에서 밝혔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세계적인 경제적, 기술 강국이 되기 위해 여러 갈래로 장기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레이 FBI 국장은 말했습니다.

레이 국장은 “중국이 이 목표를 정당한 기술 개발이나 공정하고 합법적인 경쟁을 통해서가 아니라 또 시민들에게 자유로운 생각이나 언론의 자유 또는 미국이 중시하는 창의성을 통해 이루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 대신 중국은 국가 주도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이 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중국이 산업 스파이, 정보 해킹, 지적재산권 절도, 뇌물 그리고 다른 수단을 통해 미국 정부의 정책을 흔들고 공공 여론을 왜곡시키 우리의 민주적 절차와 가치에 대한 믿음을 저하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레이 국장은 지적했습니다.

레이 국장은 이처럼 악의적이고 치명적인 행동이 중국 공산당의 소행임을 강조했습니다.

레이 국장은 “이는 중국 인민에 대한 것이 아니며 중국계 미국인에 대한 것은 더더욱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인들과 그 가족들은 수세대에 걸쳐 자유를 찾아 중국에서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미국 사회는 그들의 노력으로 한층 좋아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중국 정부와 공산당은 뻔뻔하게도 규범과 법치를 어겨왔습니다.

레이 국장은 중국 시진핑 총서기가 이른바 ‘부정부패 척결’을 한다며 실시하는 ‘여우 사냥’ 프로그램 문제도 지적했습니다.

레이 국장은 “여우 사냥이란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을 겨냥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중국의 광범위한 인권 위반을 보여주는 것으로 정치적 경쟁자, 반체제 인사, 비판자를 겨냥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예로, 중국 당국은 해외에 사는 중국인에게 본국으로 돌아오던지 아니면 자살하라고 위협을 가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 이들과 그들 가족들이 위협을 당했으며 중국에 있는 가족들은 해외 중국인 친인척에게 압박을 가하기 위해 체포됐습니다.

레이 국장은 중국의 이런 전방위적인 접근에 맞서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레이 국장은 “이런 위협에 효과적으로 맞선다는 것이 중국과의 사업을 접는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중국이 법률을 위반하고 국제적 규범을 어길때 우리가 관용을 베풀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레이 국장은 미 연방수사국(FBI)와 관계 당국은 중국에 책임을 물을 것이며 미국의 기술적 진보와 이상 그리고 우리의 생활양식을 미국민의 도움과 경계심에 힘입어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견해를 반영하는 논평이었습니다. 이에 관한 의견이 있으신 분은 영문 또는 한글로 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실 주소는 Editorials, Voice of America, 330 Independence Ave, SW, Washington, DC 20237 입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주소는 www.voanews.com/editorials 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