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픈도어스, '북한 코로나 대응 지원' 온라인 모금


오픈도어스 미주지부가 웹사이트에 올린 북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 페이지.
오픈도어스 미주지부가 웹사이트에 올린 북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 페이지.

국제 기독교 선교단체인 ‘오픈 도어스’ 미국지부가 북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기금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단체 미국지부는 17일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북한 주민들이 우려된다며 대북 지원 기금모금 활동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 모금 페이지 가기: www.opendoorsusa.org/christian-persecution/stories/coronavirus-in-north-korea/

특히 익명을 요구한 ‘오픈 도어스’ 북한담당 전문가를 인용해, 낙후된 의료체계와 의약품 부족, 영양실조 등으로 인한 북한 주민들의 면역력 저하 실태를 지적했습니다.

이 전문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없다는 북한 정부의 주장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며, 북한에서 감염증이 확산될 경우 주민들에게 “재앙적”일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오픈 도어스’는 국제사회의 종교자유 증진을 목적으로, 북한 내 기독교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모금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VOA 뉴스 이조은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