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 속 오늘] 6월 10일


1926년 6월 10일 오늘

‘20세기 최고의 건축가’로 불리는 스페인의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나이 향년 74세였습니다.

가우디의 건축물에는 구엘공원, 카사 바트로 등 빼어난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파밀리아, 즉 성가족대성당입니다.

마치 옥수수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형태의 첨탑과 내부 장식,그리고 곡선만을 사용한 독특한 조형미를 지닌 성가족 대성당..

성가족 대성당은1883년 착공돼 아직까지 미 완성으로 남아있습니다.

가우디는 말년에 거의 성당에 살다시피하며 성당 건축에 온힘을 기울였지만, 1926년 오늘 필생의 역작이 완성되는 것을 보지 못하고 그만 차에 치여 목숨을 잃게 됩니다.

안토니오 가우디는 오늘날까지 ‘20세기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리며 많은 사람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1963년 6월 10일 오늘

존 F 케네디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영국, 소련이 대기 중에서 핵실험을 금지하는 협상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 있는 아메리칸 대학 졸업식 행사에 참석한 케네디 대통령이 이날 졸업식 연설을 통해 이른바 ‘평화 전략’을 공개한 것입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또한 다른 나라가 핵실험을 하지 않는 한 미국 또한 핵실험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이어 이 평화 전략이 모든 핵무기의 감축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케네디 대통령의 이날 연설은 냉전시대 해빙을 위한 기념비적인 연설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