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존 케리 미 민주당 상원 의원,  2004 대선 출마 공식 발표 ( 영문  서비스) - 2003-09-03


죤 케리, 미국 메사추세츠 주 상원 의원은 대통령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조지 부쉬 현 대통령이 국가 보안 및 외교 정책, 경제 문제에 관해 제대로 대처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케리 상원 의원은, 같은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선 9명 가운데, 유력한 후보자의 한 사람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케리 상원 의원은, 베트남전 당시 그가 직접 지휘했던 해군 포함 소속 장병들에 둘러 싸인 채, 작전 임무를 마치고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동남 지역 항구, 찰스턴에 정박 중인 항공 모함 앞에 서서, 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죤 케리, 메사추세츠 민주당 상원 의원은, 군대생활의 배경으로 인해, 자신이 민주당의 다른 경쟁자들보다 두각을 나타낼 수 있고, 부쉬 대통령이 여태까지 국가 보안과 외교 정책 문제에 관해 취한 조치를 비판하는 데 있어서, 신뢰를 얻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라의 안전을 지킬 것이며, 우리 군대는 앞으로도 계속 지구에서 가장 막강한 군대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대통령이라면, 오늘날은, 미국과 같이 막강한 나라라도 우방이 필요하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방국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케리 상원 의원은, 2002년, 부쉬 대통령이 이라크에서 전쟁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의회 결의안을 지지했습니다. 그러나, 케리 상원 의원은, 부쉬 행정부가 너무 성급하게 전쟁을 벌이려려고 한다고 비판했으며, 부쉬 대통령은 이라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적인 결속을 만드는데 실패했고, 또한 (전쟁보다는) 평화를 얻어야 한다는 그 어떤 계획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케리 상원 의원은, 다른 민주당 경선 후보자들처럼, 미국의 경제 문제에 관한 선거전도 펼칠 것입니다. 여론 조사에 의하면, 부쉬 대통령은 경제 문제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300만 명이 실직한 것은, "충격적인 실패" 라고 케리 상원 의원은 표현했습니다. 대통령에 당선되면, 부쉬 대통령이 제시해 통과된 세법 가운데, 부자들에게 해택을 주는 것은 무효화 시키는 반면, 중산층에게 돌아가는 감세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케리 후보는 연설했습니다.

"일반 서민들을 희생해가면서, 이미 잘 살고 있는 사람들을 더 보살펴 주려는, 조지 부쉬의 아주 극단적인 정책방향을 저는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케리 상원의원이나, 혹은 어느 다른 민주당 경선 후보들의 비판에도 아무런 심적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부쉬 행정부 관리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당 내 많은 사람들은, 케리 상원의원이 경선 초기부터 후보자들 선두에 나서서 2004년, 대통령 후보가 될 것이라고 관측했었습니다. 그러나, 케리 상원 의원은, 부쉬 대통령에 대한 민주당의 노여움을 다독거리면서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많은 지지자들과 선거 자금을 모으는 데 성공한 하워드 딘 전 버몬트 주지사의 그늘에 지난 수 개월 동안 가려진 신세였습니다.

예비 선거가 일찍 치뤄지는 미국 뉴 헴프셔 주에서 실시된 여론 조사는, 하워드 딘 후보가 케리 후보를 상당한 차이로 따돌리며, 2003년 초, 케리 후보가 넉넉하게 선두를 지키던 양상이 반전됐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예비 선거가 약 4 달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이제 수 주일 안에, 뉴 멕시코 주에서 4일(9/4/03) 벌어지는 9명 후보들의 토론을 시작으로, 민주당 경선이 그 열을 뿜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