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할로윈 데이의 유래와 주간 문화계 소식-음악이 있는 곳에 - 2002-10-26


모든 성인들의 날인 11월 1일 하루 전날인 할로윈 데이는 죽은 영혼들이 자신들의 옛집으로 돌아오는 날로서, 오늘 날의 할로윈 파티는 이 영혼들을 쫓기위해 사람들이 귀신이나 악마 분장을 하던 풍습에서 비롯됐습니다.

특히 이날 어린이들은 귀신등의 의상을 입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과자를 주지 않으면 난동을 부리겠다고 으름장을 놓으면서 사탕이나 쵸콜릿을 받아가곤 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속을 파낸 주황색의 호박에 악마 얼굴을 조각해서 그안에 초를 고정시켜 현관 앞에 두기도 합니다.

할로윈을 앞둔 시점에서 지난주 박스 오피스 정상은 일본 영화를 헐리웃 버전으로 제작한 공포 영화, The Ring이 차지했습니다.

The Ring은 일본에서는 독특한 문화현상으로까지 발전하면서 문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영화입니다.




컨츄리 팝가수 페이스 힐의 Cry가 빌보드 앨범 챠트 정상에 올라섰습니다.

한국에서는 26일 청소년들 사이에서 문화 대통령으로 까지 불리는등 한국 대중문화계에 한 획을 그은 가수 서태지씨가 기획한 록-힙합 페스티벌, 2002 Eerie Taiji People Festival이 열렸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