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엔과 러시아및 유럽연합, 아라파트의 장래에 관해 미국과 상반된 입장 표방 - 2002-07-17


유엔과 러시아, 유럽연합은 팔레스타인 지도자 야세르 아라파트의 장래 문제에 관해서 미국과 상반된 입장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열린중동문제 관련 회의후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외교적 4자간 회담의 당사국 대표들이 모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두나라가 평화롭게 나란히 공존할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부쉬 대통령의 구상에는 공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난 사무총장은 미국의 외교적 동반자들이 팔레스타인 지도부의 교체를 촉구한 부쉬 대통령의 제안에 대해서는 지지하지 않았음을 시사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유엔이 아직도 아라파트 의장을 승인하고 있으며 팔레스타인인들이 다른 지도자를 선출할 때까지는 아라파트 의장과 계속해서 협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이고르 이바노프 외무장관과 유럽연합을 대표하는 덴마크의 페르 스틱 모엘러 외무장관도 유사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콜린 파웰 미국무장관은 팔레스타인 지도자를 선출하는 것은 팔레스타인인들의 권리임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파웰 국무장관은 팔레스타인인들과 이스라엘인들 측에 협력할 방안이 마련될 것으 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16일의 뉴욕회의에 참여한 4개 당사국 대표들은 팔레스타인지역에서 인도적 위기가 점증하고 있음에 우려를 표명하고 팔레스타인측의 긴급한 요구를 거론할 결의를 강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