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캐나다 대형 산불 동부에 이어 서부로 확산


8일 캐나다 산불 연기가 대기를 채워 미국 수도 워싱턴 D.C. 의사당 건물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자료사진)
8일 캐나다 산불 연기가 대기를 채워 미국 수도 워싱턴 D.C. 의사당 건물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자료사진)

캐나다 동부 퀘백주를 중심으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이 서부로까지 확산하고 있습니다.

삼림이 많은 캐나다에서 산불은 흔하게 발생하지만 동부와 서부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캐나다 서쪽에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당국은 텀블러리지 마을 주민 2천 500명 등 일대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습니다.

캐나다 산림화재센터(CIFC)에 따르면 현재까지 약 430건의 화재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230여 건은 당국이 접근조차 힘든 상황입니다.

캐나다 전역에서 타오르는 산불의 약 3분의 1은 동부 퀘벡주에 집중돼 있습니다.

한편 캐나다 산불로 인한 연기와 미세먼지는 미국 뉴욕을 거쳐 워싱턴 D.C.와 필라델피아 등지로 퍼지면서 이 지역 대기질은 역대 최악의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산불 연기가 동부의 남쪽으로 이동하고, 주말 비가 예고되면서 북동부 일대는 다소 호전될 수 있지만 조지아와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등 남부 대기질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