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이든, 정부 부채한도 상향 합의안 서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일 백악관에서 연방정부 부채 상향 조정안 합의에 관해 연설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일 백악관에서 연방정부 부채 상향 조정안 합의에 관해 연설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일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합의안에 서명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2일) 백악관에서 부채한도 상향 합의안의 의회 통과를 환영하며 3일 법안에 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당과 공화당 모두 책임감 있게 행동했고, 정치보다 국익을 우선시했다”며 양당 모두 원하는 것을 다 얻지는 못했지만 미국인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합의안 처리는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경제 위기와 붕괴를 막아냈다"고 환영했습니다.

앞서 미 재무부는 오는 5일까지 연방정부 부채한도가 상향되지 않으면, 초유의 국가 부도 사태인 디폴트(채무불이행)를 맞을 수 있다고 거듭 경고해 왔습니다.

미 상원은 1일, 연방정부 부채한도를 2년 동안 상향하고 국방과 안보를 제외한 지출을 삭감하는 합의안을 처리했습니다.

31일 하원에서 통과한 데 이어 상원을 통과한 합의안은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하면 서명으로 최종 효력을 얻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