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러시아 미사일·드론 28기 동원 공습...19기 격추"

18일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에서 격추된 미사일 파편 인근을 어린이가 지나가고 있다. (자료사진) 
18일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에서 격추된 미사일 파편 인근을 어린이가 지나가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19일 우크라이나에 미사일과 무인항공기(드론) 28기를 동원해 공습했다고 우크라이나군이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 대변인은 이날 현지 방송에 러시아의 발사가 이른 시각에 이뤄졌다며, 이 가운데 "흑해에서 발사된 칼리브르미사일 3기와 드론 16기가 격추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러시아군의 “포격이 거의 매일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주요 기간시설이나 군사 시설에 대한 러시아 군의 타격에 대해서는 보고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군은 우크라이나 군의 반격에 대비해 최근 몇 주 동안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 원자력발전소 내부와 주변 지역의 방어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복수의 우크라이나인 원전 직원 등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러시아 군이 원전 주변에 새로운 참호들을 구축했고, 지뢰도 추가 매설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발전소 내 감시카메라들이 우크라이나가 통제하는 북쪽을 향하고 있고 발전소 건물 꼭대기에 사격 진지와, 드론 방어용 그물이 세워졌다고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