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캐나다 정상회담…”북미 반도체 공급망 협력할 것” 


캐나다를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함께 오타와 의회에서 열린 환영행사에 참석했다.
캐나다를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함께 오타와 의회에서 열린 환영행사에 참석했다.

캐나다 수도 오타와를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4일 쥐스탱 트뤼도 총리와 회담을 갖고 의회에서 연설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이날 권위주의 정권에 맞서 중요 광물과 반도체에 대한 제3국 의존도를 줄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양국은 신뢰할 수 있고 탄력적인 공급망에 필요한 모든 것을 “북미에서 조달하고 공급할 수 있도록” 협력할 기회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공동 번영은 공동의 안보와도 깊이 연결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뤼도 총리도 “점점 더 독단적인 중국”을 포함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반도체에서 태양 전지판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북미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서 서로 의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캐나다는 배터리와 전기차(EV) 생산에 필요한 주요 광물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현재 세계 시장은 중국이 독점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우리의 생활 방식이 동시에 여러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며 안보와 기후, 경제 정책은 뗄 수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로이터 통신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