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윤석열 대통령, 아소 다로 접견…’한-일 관계 발전’ 논의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아소 다로 일본 자민당 부총재를 접견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아소 다로 일본 자민당 부총재를 접견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아소 다로 일본 자민당 부총재를 접견했습니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일-한협력위원회장 자격으로 방한한 아소 부총재와의 면담에서 1969년 국교 정상화 뒤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해온 위원회의 역할을 평가했습니다.

또한 양국관계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민간교류를 활성화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소 부총재도 양국간 대화와 협력이 지속되어야 한다면서 양국 관계의 조속한 복원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아소 부총재와 조찬회동을 한 박진 한국 외교장관은 강제 징용 문제 관련 논의가 이뤄질 것인지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한-일 관계에 대해 합리적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좋은 의견을 청취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문제를 더 잘 풀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이달 중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주요 20개국(G20) 회의에서 공식 한-일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은 3일 보도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지난 9월 미국 뉴욕 유엔총회에서 만나 양국 현안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