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성 김 미 대북특별대표, 한국 외교·통일 장관 연쇄 예방...대북 대응 협의


방한 중인 성 김(왼쪽)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19일 통일부 청사에서 이인영 장관을 예방하고 있다. 
방한 중인 성 김(왼쪽)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19일 통일부 청사에서 이인영 장관을 예방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 중인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19일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이인영 통일부 장관을 차례로 예방했습니다.

한국 외교부에 따르면 성 김 대표는 19일 오전 외교부 청사에서 정 장관을 만나 긴밀한 미-한 공조 아래 북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북한과의 조건 없는 대화에 열려 있는 입장임을 재확인했습니다.

성 김 대표는 이어 오후에는 통일부 청사를 찾아 이 장관을 예방했습니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의 정부 교체 시기이지만 미-한이 긴밀한 정책 공조를 이어나갈 것을 강조한 뒤, 양국이 함께 북한이 긴장 고조 행위를 중단하고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를 위한 외교적 해법의 길로 나오도록 지속해서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성 김 대표는 내일과 모레엔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 등 한국 차기 정부 외교안보 핵심 인사들과 회동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