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러시아, 며칠내 크이우 포위 목표"


우크라이나 시민방위대원들이 28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중심부로 향하는 도로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시민방위대원들이 28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중심부로 향하는 도로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있다. 

러시아는 앞으로 며칠 안에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를 포위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고 미 국방부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이 관리는 28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미국의 평가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우크라이나와의 국경 지대에 집결했던 러시아 병력의 약 75%가 현재 우크라이나에 주둔해 있고, 러시아가 380발 이상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도 크이우 진격이 러시아의 주요 목표로 보인다며, 러시아 군이 현재 크이우에서 북쪽으로 약 25km 떨어져 있으며 하루 동안 5km를 진격했다고 전했습니다.

미 국방부 고위 관리는 러시아 군이 동쪽의 마리우폴로 진격을 시도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우(러시아명 하리코프) 주변에서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지만 러시아가 두 도시를 아직 점령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중 우위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우크라이나의 대공 방어는 항공기와 미사일 방어시스템 모두 손상되지 않고 실행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언론들은 미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벨라루스가 러시아 지원을 위해 국경을 넘어 우크라이나로 군대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 국방부 고위 관리는 벨라루스 군대가 우크라이나로 이동할 준비가 돼 있다는 징후를 미 관리들이 보지 못했다며, 사실상 우크라이나로 이동 중이거나 우크라이나에 주둔해 있다는 언론보도를 부인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