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시안 '진료거부 임산부 유산' 관계자 처벌


봉쇄된 중국 시안의 철도역에서 공안 요원과 당국자들이 이동 중인 시민의 방역 증명 등을 살펴보고 있다.
봉쇄된 중국 시안의 철도역에서 공안 요원과 당국자들이 이동 중인 시민의 방역 증명 등을 살펴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해 최근 전면봉쇄령이 내려진 중국 산시성 시안시에서 최근 한 임산부가 병원의 진료 거부로 유산한 데 따른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안시 당국은 5일 성명을 내고 이번 사건이 일어난 가오신 병원의 최고책임자인 판유후이 씨에게 정직처분을 내리고 진료부와 접수부 책임자를 경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 당국은 이번 사건이 사회에 우려를 확산시키고 심각한 악영향을 끼쳤다면서, 해당 병원에 공식 사죄문을 발표하고 피해자에 대한 보상과 함께 진료 절차를 최적화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또 이번 사건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라면서도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습니다.

앞서 8개월차 임산부는 지난 1일 바이러스 음성진단서가 없다는 이유로 병원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밖에서 2시간을 기다리다가 유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임산부의 남편이 당시 상황을 영상으로 촬영해 중국의 사회관계망에 올리자 논란은 급속도로 확산됐습니다.

한편, 시안시는 이날 63건의 신규 확진이 발생한 가운데 모두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한달 이 지역 확진자는 1천800명을 넘었지만 사망자 발생은 보고된 바 없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