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가스값 폭등 유럽 책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 정부 당국자들과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 정부 당국자들과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4일 가스값 폭등의 책임은 유럽연합(EU)의 잘못된 정책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EU 회원국 중 일부가 저렴한 러시아산 가스를 지역 내에서 더 높은 가격에 재판매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EU에 러시아의 천연가스관 연결 사업인 '노르트스트림(Nord Stream) 2'를 승인해 가격 위기를 완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유럽의 가스 가격은 21일, 올해 초와 비교해 거의 800%나 오르면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가스 가격은 24일 하락했지만, 여전히 400% 이상 오른 상황입니다.

노르트스트림 2 사업은 미국과 특히 몇몇 동유럽 국가에서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 가스관이 이미 EU 가스 수요의 35%를 공급하고 있는 러시아 가스에 대한 EU 의존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러시아와 독일을 연결하는 이 가스관은 지난 9월에 완공됐으나, 아직 독일과 EU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24일 러시아가 전날 밤 극초음속 미사일 치르콘을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 미사일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차세대 무기 시스템의 일부라고 평가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