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나토, '우크라이나 긴장 고조' 러시아에 경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30일 라트비아 리가에서 열린 나토 외교장관회의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30일 라트비아 리가에서 열린 나토 외교장관회의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세적 태세에 대해 강하게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30일 라트비아에서 나토 관리들과 회담 전 기자회견을 열고, 러시아가 계속해서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긴장을 고조시킬 경우에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올해 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 약 9만 명의 병력을 주둔시켰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러시아에 의한 긴장 고조 행위는 미국에 있어 큰 우려 사안이라며 나토 동맹들과 함께 방위력 강화 등을 위해 취해야 할 단계가 있는지 긴밀하게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역시 러시아에 대한 경고에 나섰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러시아가 다시 한번 더 독립국에 무력을 행사할 경우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측은 미국과 나토의 주장에 반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과 나토가 우크라이나에 미사일을 배치할 경우 이는 러시아에 수 분 내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며, 러시아는 이에 대응한 행동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