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러 합참의장 통화...우크라이나 문제 논의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왼쪽)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총참모장이 지난 9월 필란드 헬싱키에서 회담했다.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왼쪽)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총참모장이 지난 9월 필란드 헬싱키에서 회담했다.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총참모장이 전화 통화를 했다고 미 합동참모본부가 23일 밝혔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성명에서 밀리 의장과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이 통화에서 "여러 안보 관련 문제" 를 논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위험 감소와 운영상의 충돌을 확실히 하기 위한 두 정상 간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과거의 관례를 언급하며 두 사람 모두 대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비밀로 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양국 최고 장성의 통화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긴장 상황이 높아진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통화는 바이든 행정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유럽 동맹국들과 공유한 이후 나왔습니다.

앞서 올렉시 레즈니코프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은 지난주 미 워싱턴을 방문해 영공과 해안 방어에 더 많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레즈니코프 장관은 지난 19일 워싱턴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관에서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과 회담 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전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관리들은 전쟁을 시작할 의사가 없다고 거듭 밝히며, 국경에서의 병력 이동은 오로지 내부 문제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