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실험 중단 시사


싱가포르 직장인들이 쇼핑몰 입장에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관련 QR코드를 스캔하고 있다. (자료사진)
싱가포르 직장인들이 쇼핑몰 입장에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관련 QR코드를 스캔하고 있다. (자료사진)

싱가포르 보건당국이 집단면역 달성의 차선책으로 취해온 ‘코로나와 함께 살기’ 실험 중단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 자료에 따르면 싱가포르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7일 현재 6만 8천 900여 명을 기록한 가운데, 사망자는 55명에 이릅니다.

이와 관련해 로렌스 웡 싱가포르 코로나 태스크포스 국장은 이날 “단순히 일일 평균 확진자 숫자뿐 아니라 바이러스 전파 속도에 깊이 우려하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만일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통제하지 못한다면 ‘코로나 함께 살기 실험’을 중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와 함께 살기 실험’은 집단면역 달성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고 현실적 목표를 기존 감염 방지에서 사망 방지로 무게 중심을 옮긴 정책으로 현재 싱가포르와 영국이 시행 중입니다.

웡 국장은 우선 기존보다 더 엄격한 확진자 경로 추적을 시행할 방침이라며, 확진 고위험 대상자들에게 부과해온 2주 의무진단 기간을 1주 간격으로 줄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 당국은 또 이날 직장 내 하루 최대 한 차례 허용했던 사회적 모임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