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폼페오 “미국, 코로나 관련 국제사회에 2억 7천만 달러 추가 지원”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미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국제사회의 대응을 돕기 위해 2억 7천만 달러가 넘는 금액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22일 발표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 중 1억 7천만 달러는 가장 큰 위기에 처한 나라들의 지역사회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 대응하는 데 쓰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머지 1억 달러는 정부와 시민사회, 그리고 민간 부문이 경제와 시민 안보, 안정, 그리고 통치 면에서 2차적인 대응에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미국 정부가 세계 100여개 나라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는 응급 보건과 인도적, 경제적 지원에 기여한 규모는 7억7천500만 달러를 넘었다고, 폼페오 장관은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국무부가 미 국제개발처(USAID)와 질병통제예방센터, 국방부와 함께 의회가 승인한 24억 달러의 긴급 추가 기금을 통해 전 세계 인도주의 지원과 경제, 안보, 그리고 안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 정부의 지원과 다자기구에 대한 기부와는 별도로 미국인들이 30억 달러가 넘는 금액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VOA뉴스 김영교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