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민주당 집권하면 이스라엘 고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달 25일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주권을 인정하는 포고문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는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하면 이스라엘은 고립될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공화당-유대인 연합 모임'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 대사관 예루살렘 이전과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주권 인정 등 최근의 조치들을 열거하면서 "우리는 당신들이 원하는 것을 주었다. 다른 대통령들과는 달리, 대사관 이전에 대해 나는 약속을 지켰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골란고원 이스라엘 주권과 관련, 간단한 역사 수업 후 내린 결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백악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주권을 인정하는 포고문에 서명했습니다.

골란고원은 1967년 이스라엘이 3차 중동전쟁에서 승리한 후 1981년 영토로 합병한 곳입니다. 그러니 국제사회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전통적으로 미국의 유대인 유권자들은 민주당 성향이 강하지만, 공화당은 내년 선거에서는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