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한국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여당' 압승 전망


국회의원 선거가 열린 지난 2016년 4월 시민들이 서울의 한 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자료사진)
국회의원 선거가 열린 지난 2016년 4월 시민들이 서울의 한 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자료사진)

한국에서 오늘(13일) 치러진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해 투표 종료 직후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은 17개 광역단체장 선거 가운데 대구, 경북, 제주를 뺀 14곳에서 승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최대 승부처로 꼽혔던 경상남도와 부산, 울산 등에서도 민주당 후보가 당선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반면 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전통적으로 보수 정당의 지지세가 강한 경북과 대구 2곳에서만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에 대한 '중간평가' 성격으로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는 그동안 집권여당의 패배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방선거와 함께 12개 선거구에서 치러진 국회의원 재보선 선거에서도 민주당이 10곳에서, 자유한국당은 1곳에서 이기는 것으로 출구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방송 3사 출구조사는 전국 640개 투표소에서 투표자 17만명을 대상으로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습니다. 이번 결과는 앞서 진행된 사전투표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이 사전투표율 21%를 포함해 60.2%로 잠정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