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케냐 대선 재투표 강행...경찰-시위대 충돌 3명 사망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된 케냐 나이로비에서,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와 경찰이 대치하고 있다.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된 케냐 나이로비에서,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와 경찰이 대치하고 있다.

아프리카 동부 케냐에서 대선 재투표가 치러진 26일 경찰과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 간의 충돌로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AFP' 와 '로이터' 통신은 한 남성이 수도 나이로비에서 머리에 총상을 입고 숨졌다고 병원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APF 통신은 또 케냐 서부 호마베이와 키수무에서도 각각 1명이 총상으로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키수무 지역에서는 야권 연합 라일라 오딩가 후보의 지지자들이 도로에 바리케이드를 치는 등 사람들의 투표소 진입을 막았습니다. 케냐 경찰은 시위대를 진압하기 위해 총을 비롯해 최루탄과 물폭탄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케냐 대법원은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이 오딩가 후보를 제치고 승리한 것으로 발표된 지난 8월 대선 결과를 부정선거 등의 이유로 무효화 한 뒤 재투표를 명령했습니다.

오딩가 후보는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등의 구성이 공정하지 않다며 선거 불참을 선언했고, 지지자들에게도 선거를 거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한편 이번 선거에선 케냐타 대통령이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